(2012. 3. 27 화요일 오후 2시 대구 달서구청 앞 기자회견)

 

달서구 야권연대 단일후보가 이명박 정부 심판,

민생 행복을 위한 공동공약을 발표합니다.


 민주통합당과 통합진보당이 온갖 역경을 딛고 전 국민적 요구였던 야권단일을 마침내 이루었습니다. 비로소 이번 19대 국회의원 선거는 MB정부 심판, 민생행복을 위한 야권연대 단일후보에 대한 선택의 장이 되었습니다, 또한 30년 보수여당의 도시 대구에서도 변화가 시작되는 역사적인 선거이기도 합니다.

 대구 야권단일을 가장 먼저 선포한 저희 달서구 갑, 을, 병 후보는 대구의 새 정치를 위한 정책연대를 약속하였습니다. 그리고 이제 다음과 같이 공동공약을 발표함으로써 대구시민들과의 약속을 지키고자 합니다. 


[달서구 야권연대 단일후보 공동공약]


1. 저희 야권연대 단일후보는 무능하고 부패한 MB정부를 심판하라는 국민적 요구를 명심하겠습니다.

 이명박 정부는 특권정치, 기득권 정치로 서민에게 절망과 고통을 안겨주었습니다. 또한 측근비리, 친인척비리로 사회의 정의를 파괴하였고, 국민 무시 정치, 사회적 약자를 소외시키는 정치로 사회 불평등을 심화시켰습니다. 이제 야권연대 단일후보는 사회적 약자와 서민들을 위한 정치를 실현하겠습니다. 재벌과 부자들의 특권과 기득권을 반드시 거두도록 하겠습니다.

-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 신설

- 인터넷 표현의 자유 확대

- 선출직 공직자 국민소환제 실시


2. 저희 야권연대 단일후보는 전 국민의 보편적 복지와 서민경제를 실현하겠습니다.

 재벌들의 골목상권 진입을 금지하고, 중소상인의 생존권보호를 위해 제도를 개선하겠습니다. 조세 개혁과 공평한 과세로 요람에서 무덤까지 국가의 보호를 받을 수 있는 복지재정을 마련하겠습니다. “국공립 어린이집 - 초중고 무상교육 – 반값등록금 - 좋은 일자리 – 충분한 노령연금” 등 일생동안 믿을 수 있는 복지를 실현하겠습니다.

- 친환경 의무급식, 무상보육

- 반값등록금

- 노령연금 수령액 2배 확대

- 재벌의 골목상권 진입금지


3. 저희 야권연대 단일후보는 서민생활과 밀접한 공적 서비스요금을 인하하겠습니다.

 무너지는 공적 서비스를 더 이상 방치할 수 없습니다. 서민생활과 밀접한 전기, 가스, 통신, 교통, 유류비를 공적 서비스로 규정하여 요금을 인하하고, 가격을 규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명박 정부가 민영화로 무너뜨린 공적 서비스영역을 모두 복구하도록 하겠습니다.

- 수도, 전기, 가스, 통신, 유류비의 인하 및 가격 규제

- 기간산업의 민영화 금지 및 공익성과 공공성 강화


 저희 달서구 야권연대 단일후보 3인은 위의 공약을 반드시 지키기 위해 ‘달서구 야권연대 단일후보 공동공약 이행서’에 서명함으로써 대구시민 여러분과 약속하겠습니다. 더불어 변화의 믿음을 주는 야권연대를 위해 공동 선거운동을 시작하겠습니다. 이번 19대 국회의원선거에서 대구 새 정치, 서민정치의 바람을 반드시 불러일으키겠습니다.


[달서구 야권연대 단일후보 지역공약]


1. 아르바이트생 보호 법안을 만들어 지역청년들이 억울한 일을 당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2. 지역공기업 지역별-연도별 의무고용제를 만들어 좋은 일자리를 만들겠습니다.

3. 두류공원 일대를 국내의 대표적 생태 테마 파크로 조성하겠습니다.


 이명박 정부 4년 동안의 재벌특권, 기득권 정치로 민생이 무너졌습니다. 30년 보수여당을 지지해온 대구는 복지와 경제, 모두 꼴찌를 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제 바뀌어야 합니다. 정치를 바꾸면 서민생활이 행복해집니다.

저희 달서구 야권연대 단일후보는 서민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정치를 약속합니다. 이명박 정부 4년간의 실정을 끝내고, 민생우선정치, 서민정치를 약속합니다. 30년 보수여당의 도시 대구에 새로운 정치를 약속합니다.

이를 위해 달서구 갑,을,병 야권연대 단일후보는 공동 공약을 공표하고, 반드시 이행할 것을 대구시민들앞에 엄숙하게 서약합니다.


2012년 3월 27일


달서구 갑선거구 민주통합당 김준곤 후보

달서구 을선거구 통합진보당 이원준 후보

달서구 병선거구 민주통합당 김철용 후보



Posted by 대구사람 김철용

댓글을 달아 주세요